본문 바로가기

HTML5 기술로 플래시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와플래시 게임 아카이브는 이제 모바일을 포함한 모든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도록

직접 플레이어 개발하고 콘텐츠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인기 게임

추천 게임

추천 애니메이션

액션스크립트3 게임 - 오직 와플래시에서만!

플래시게임/한게임플래시

고군분투

고군분투

초 슈퍼 울트라 빤타스틱 와이어 액션

고군분투 플래시게임입니다

 

와플래시 게임 아카이브 사이트에서는 데스크탑, 태블릿, 모바일에서 플레이 가능합니다.

 

쉽다(?) 느끼신다면

개발자가 남긴 이스터에그인 1.5배속모드의 시원한 스피드감을 느껴보세요!

엔터치고, 박장희치고 엔터치면 렛쓰고~

 

조작방법

마우스 왼쪽 클릭 또는 터치

 

한게임플래시 보존 프로젝트를 하면서 이 게임을 제일 먼저 올리고 싶었으나

 와플래시에서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느라 고군분투했습니다.

 

몇가지 어도비플래시와의 호환성 문제가 있었는데

상세한 내용은 하단 개발자노트를 확인하세요^^

 

 

재미있게 즐기셨다면 많은 공감과 댓글로 격려 부탁드립니다^^

 

 

 

게임방법 1

 

게임방법 2

 

게임방법 3

 

게임방법 4

 

게임방법 5

 

게임방법 6

 

게임화면

 

시작화면

 

 

 

 

제작자 정보
제작자 한게임플래시 출처 인터넷아카이브

 

 

개발자노트

첫번째는 사운드가 중첩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게임 시작시 나오는 브금 사운드가 게임오버시 중지되지 않아서 다시 플레이시 브금이 중첩되는 문제로 매개변수 없이 호출하는 sound_object.stop() 에 대하여 어도비 플래시는 모든 사운드를 중지시키는 반면, 와플래시는 sound_object에 재생중인 사운드를 중지시키도록 구현되어 있었습니다. 이제 어도비플래시와 동일하게 동작합니다.

 

두번째는 스코어가 제대로 계산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고군분투가 정상범위가 아닌 값에 대해 비트연산을 하는 코드가 있네요. 32비트를 초과하는 값이나 undefined 와의 비트연산이 어도비플래시와 처리방식이 달라서 발생한 호환성 문제입니다.

이런 문제도 호환성을 맞춰야 하나 싶지만 고군분투를 위해 맞추었습니다.

 

세번째는 튜토리얼 진행시 마우스 클릭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고군분투에서 Key.isDown(1) 코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어도비플래시는 마우스를 눌렀을때 Key.isDown(1) 함수가 true를 반환하도록 구현되어 있네요. 헐.. 와플래시는 공식 레퍼런스대로 키보드에 대해서만 처리하고 있었습니다. ㅡㅡ; 몇몇 문서를 봐도 이런 동작에 대한 설명이 없던데... 저는 이런 내용을 처음으로 알게되었네요 ㅡㅡ; 

아무튼 와플래시도 동일하게 동작하도록 호환성을 맞추었습니다.

 

 

FSAGOGUN12_scale_low.swf
1.77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