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TML5 기술로 플래시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와플래시 게임 아카이브는 이제 모바일을 포함한 모든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도록

직접 플레이어 개발하고 콘텐츠를 보존하고 있습니다

인기 게임

추천 게임

추천 애니메이션

액션스크립트3 게임 - 오직 와플래시에서만!

와! 플래시 아카이브 오픈!

안녕하세요.

 

와플래시 아카이브를 시작합니다.

 

https://vidkidz.tistory.com/

 

2020년 12월 이후 어도비 플래시가 지원 중단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대부분의 브라우저들이 플래시 플러그인을 지원하지 않을 예정이기 때문에 인터넷상에서 브라우저를 통해 플래시 콘텐츠들을 볼 수 없게 되는 상황으로 가고 있습니다.

사실 어도비 플래시가 사라진다고 수많은 플래시 콘텐츠들이 사라질 필요는 없습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이제 플래시가 HTML5과 WebAssembly 웹표준 기술로 다시 태어납니다.

WebAssembly Flash에서 이름을 따서 WAFlash, 한글로 와플래시입니다.

 

HTML5로 개발되기때문에 그동안 오해받던 서러움도 한방에 날려버리면서 다른 HTML5 프레임워크 친구들과 나란한 위치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동안 어도비플래시가 지원하지 못했던 모바일 브라우저,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맥OS의 사파리 브라우저등의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플래시 콘텐츠들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 프로젝트는 플래시 콘텐츠들을 보존하고 여러분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누군가에겐 재미로, 누군가에겐 추억의 공간으로, 또 누군가에겐 창작의 공간으로 활용되길 기대합니다.

 

와플래시가 플래시 콘텐츠들을 보존하는데 많은 기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수많은 플래시 콘텐츠들이 사라지지 않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