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수함 전투 시뮬레이터 배틀스테이션 토페도 (Battle Stations Torpedo) ver1.31 플래시 게임입니다
플레이 방법 (번역)
잠수함은 해상 선박과 달리, 전후 좌우 방향뿐만 아니라 상하 운동도 가능한 3차원 항행 선박입니다.
이 때문에 조종도 특수하며, 선박보다는 비행기나 헬리콥터에 가깝고, 계기판도 복잡합니다.
각 계기의 사용 방법을 잘 이해해 주세요.
트림 게이지
슬라이더를 좌우로 움직여서 함선을 앞뒤로 최대 45도까지 기울여 상승과 하강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중립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정상 트림으로 돌아갑니다.
방향타
원형 슬라이더를 돌려서 함선의 항로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원은 잠망경 사용 시의 시야입니다.
소나
상대방의 소리를 감지하는 패시브 모드가 기본이며, 탐지음 핑거를 발사하여 상대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3D 소나 화면에는 적 함선의 실루엣과 크기가 표시됩니다.
밸러스트 탱크
내각과 외각 사이에 해수를 주입하거나 배출하여 함선의 부력을 제어합니다.
블로우는 부상 시 배수를 수행할 때 필요한 공기를 충전합니다.
주입 및 배출 소음은 적에게 탐지될 가능성이 높으며,
정지 수위(해수와 함선의 비중이 균형을 이루는 가장 조용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발령소가 끊임없이 미세 조정을 수행합니다.
손상이나 침수 시 공기가 부족해지면 정지 수위가 변동됩니다.
어뢰 발사관
MK46 어뢰와 MK48 어뢰.
적의 배지 신호를 감지하는 코드(DX)의 신호음을 발사하여 자동 목표를 탐지하는 음향 추적.
액티브 모드(ACT)에서 고유의 펄스 신호음과 공명하면 목표의 재활성화가 액티브 음파 화면에 표시됩니다.
조준 불량은 2단계까지 표시됩니다.
내구력
내구력(DURABILITY)은 함선의 종합적인 내압 능력을 나타내며,
적 어뢰의 공격을 받아 이것이 0이 되면, 함선은 압괴 및 침수를 일으킵니다.
내부 튜브를 사용하여 응급 수리가 가능합니다.
잠망경
잠망경은 해면 바로 아래의 얕은 깊이에서 해상의 모습을 보기 위해 사용합니다.
물속에서는 물의 저항 때문에 속도가 떨어지므로, 잠수한 후에는 즉시 잠망경을 수납합니다.
대책(거품 캔)
적의 능동 어뢰를 혼란시키기 위한 거품 캔. 미탐지 시 탐지음이 반사되어 그쪽으로 어뢰가 향하면 교란시킵니다.
하나씩 사용하며, 사용 중에 숨김 버튼을 누르면 첫 번째 거품 캔이 배출됩니다.
깊이계
이 게임에서는 깊이 500m에서 함선의 내압 능력이 한계를 초과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어뢰는 파괴력과 함께 함선의 외각이나 후방에 손상이 있을 경우 500m보다 얕은 깊이에서 침수를 일으키므로,
즉시 부상을 시작해야 합니다.
동력 기관
일반 동력(배터리)이 작동하여 항행합니다. 일반 동력은 조용하지만 출력이 낮습니다.
급속하게 이동하다가 발견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전압이 필요하고 높은 속도로 이동하면 위치가 탐지될 위험이 있습니다.
즉시 기관을 정지시키려면 중립 버튼을 누릅니다.
무작정 움직이지 말고 기다리세요
잠수함은 먼저 자신의 존재나 위치가 알려지면 반은 진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움직이지 말고 소나의 보고를 기다리세요.
방위는 진북이 000도, 진동이 090도, 진남이 180도, 진서가 270도로 표시되며, 한 자리씩 0-0-0-의 형태로 보고됩니다.
능동 어뢰라면 도망쳐라
적의 어뢰가 자신을 향해 탐지음을 발사한다면,
이는 능동 어뢰이며, 탐지음을 피하기 위해 기포 캔을 발사하고 빠르게 멀리 도망쳐야 합니다.
적의 탐지음이 반사되어 따라오는 수동 어뢰일 수도 있습니다.
능동 어뢰가 접근해오는 경우 탐지 간격이 짧아지면 기포 캔을 발사하여 빠르게 도망가세요.
밸러스트는 정지 비중에
잠수함이 부상하거나 잠항할 때, 밸러스트 탱크에 해수를 넣거나 빼서 함선의 무게 중심을 미세하게 조정하지만,
트림을 변경하여 전후 방향의 추진력과 상하 방향의 움직임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밸러스트 탱크로 부상과 잠항을 조절하는 것이 기본이며,
트림을 이용한 부상과 잠항은 비행기의 원리를 생각하면 됩니다.
급속 부상이나 잠항을 할 때는 주입 및 배수 버튼을 사용하지만,
최종적으로는 정지 상태를 유지하고 트림 변화로 부상 및 잠항합니다.
정지 비중을 유지하면 압력 변동을 방지하고 자동으로 균형을 유지합니다.
접촉 기폭과 자기 반응 기폭
어뢰는 목표물에 접촉하는 순간 폭발하는 '접촉 기폭' 외에도
목표물이 가진 자성을 감지하여 폭발하는 '자기 반응'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기 반응'은 목표물에 명중하지 않아도 가까이 접근하면 기폭하기 때문에
최대한 근거리에서 명중시키는 것이 연구되었으며, 음향 착발 기폭보다 폭발력이 큽니다.
또한, 이 작품에서는 어뢰가 명중할지 여부를 몇 초 안에 판단할 수 있으므로
그 동안 발사된 발사관에 다음 발사 장전을 합니다.
그 대신 어뢰가 처음에 실패한 경우에도 적의 기만에 속아 빗나갔다면
다음 어뢰를 강제로 자폭시킬 수 있습니다.
음파를 이용하기
어뢰가 폭발하거나 적함이 고속으로 이동하거나 해서 바다가 소음으로 가득 차면
그 동안 소나가 효력을 잃어 서로의 소리를 듣는 위험이 줄어듭니다.
이를 이용하여 어뢰를 피하거나 함선의 방향이나 위치를 변경하는 것이 기본 전술입니다.
반대로 자신의 함선이 고속으로 이동할 때 적에게 탐지되지 않고 접근하거나
회피할 때는 부력 기관과 기계 동력 제어가 원인이 됩니다.
강력하거나 빠른 공격
이 작품에서는 MK46과 MK48이라는 두 종류의 어뢰를 도입했습니다.
MK46은 능동 어뢰라고 불리며 주로 잠수함이나 어뢰정을 목표로 하는 소형 음향 유도 어뢰입니다.
비교적 빠르고 급격히 접근한 적함에 즉시 발사 가능하며 근거리 전투에 적합합니다.
음향 추적 범위가 작아도 비행기처럼 속사성이 있습니다.
MK48은 중형 어뢰로 무겁고 대형 함선에 대한 높은 위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향 유도로 한 방에 침몰시킬 수 있으며,
그 대신 어뢰 탄환이 무거워서 즉시 어뢰 발사관을 사용하여 다음 어뢰를 장전해야 합니다.
또한 직격으로 명중하면 유폭하고 충격으로 기계부의 작동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조작 방법
마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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